페트리파이드 포레스트 국립공원

<<< 국립공원 시작 페이지로 가기 <<<

페트리파이드 포레스트 국립공원(Petrified Forest National Park)은 애리조나주 동북부에 있는 국립공원입니다. 많은 나무 화석이 발견되어 ‘화석이 된 나무의 숲’이라고 이름 붙여진 공원이 되었습니다. 약 346 평방 마일 (900 평방 킬로미터)의 지역을 차지하고 있으며, 북쪽 지역은 ‘페인트를 칠한 사막’(Painted Desert)이라고 불려지는 말 그대로 땅의 흙과 바위 색갈이 흰색, 회색, 빨간색, 푸른색등 다채로워서 다채로운 그림의 시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땅은 1906년에 국립 기념물로 지정되었고 1962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 공원은 2018년에 64만명의 방문객을 맞았습니다.

평균 해발 5,400피트(1,600m)에 달하는 고원지대에 있는 이 공원은 비가 적고 건조한 바람이 부는 기후로 여름 최고기온이 100°F(38°C)내외이며 겨울 최저기온은 영하권까지 내려갑니다.

찾아가는 길

애리조나 피닉스(Phoenix)에서 출발하는경우에는 인터스테이트 17번을 타고 북쪽으로 가서 플랙스탭(Flagstaff)을 경유해서  인터스테이트 40번 을 타고 동쪽으로 갑니다. 총거리 259마일입니다.

뉴멕시코 알버커키(Albuquerque)에서는 204마일 거리입니다. 인터스테이트 40번을 타고 서쪽으로 가다가 출구311에서 나오면 됩니다.

공원내의 관광은 남북으로 28마일되는 도로를 따라 하게 되는데 이 도로는 40번하이웨이와 180번 도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공원에 들어가는 입구가 두곳에 있습니다. 40번 하이웨이를  동쪽 방향으로 달리다가 공원에 들릴 경우에는 285번 출구에서 나와 홀브룩(Holbrook)을 거처 180번 도로를 이용해서 19마일을 가서 공원의 남쪽 입구로 들어가며 공원안에서 북쪽 으로 28마일을 올라가며 공원을 구경하고 40번 도로로 나오면 되고, 반대로40번 하이웨이를  서쪽 방향으로 달리다가 공원에 들릴 경우에는 311번 출구에서 나와 북쪽 입구로 들어가서 28마일의 공원안의 도로를 따라 구경하고 남쪽으로 나와 180번 도로로 홀브룩(Holbrook )까지19마일을 가서 40번 도로로 올라가서 계속 서쪽으로 갈수가 있습니다.

입장료

자동차로 입장시: 차당 $25
2021년 입장료 무료 날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January 18: Birthday of Martin Luther King, Jr.
April 17: First day of National Park Week
August 4: One year anniversary of the Great American Outdoors Act
August 25: National Park Service Birthday
September 25: National Public Lands Day
November 11: Veterans Day

입장시간

공원의 입장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오후 6시 30분에는 공원에서 퇴장해야 합니다.  오후 5시에 공원입구정문, 방문자 센터, 선물상점, 박물관이 모두 닫습니다. 화장실은 계속 열려 있습니다.

공원 둘러보기

Painted Desert 페인트칠한 사막 Photo by the Author

북쪽 입구에서 공원을 둘러보기 사작하는것으로 가정합니다. 공원에 입장하기전에 페인티드데저트(Painted Desert) 방문자 센터를 먼저 들릴것을 권합니다.

이 곳에서 공원에 관한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18분 길이의 오리엔테이션 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백팩킹(Backpacking) 하이킹 /캠핑 허가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후 4시 30분까지 접수하며 무료입니다.
Painted Desert Diner식당, 기념품 상점과 주유소도 옆에 있읍니다. 식당은 10시부터 4시까지 영업합니다.

공원을 들어설때 공원의 레인저(Ranger)는 방문자에게 공원에서 돌을 집어가면 위법이라는 주의를 주는것을 봅니다.  어린 아이들과 여행할 경우 지켜야 할 사항입니다.

페인티드 데저트를 내려보는 전망대 9개중 첫번째로 Tiponi Point부터 차를 잠시 세우고 구경할 수 있습니다. 붉은 색갈의 황무지를 보면서 이름 그대로 페인트 칠 한듯한 그림같은 사막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네번째 전망대에 가면 옛날 여관으로 사용했던 건물이 보입니다. Painted Desert Inn이였는데 지금은 박물관으로 개조되어 옛날의 여관모습을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미국역사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보는 전망대 Kachina Point에서 넓은 Painted Desert Wilderness를 보게 됩니다. 여기서Wilderness Trail이 시작되는데 윌더네스(Wilderness)는 우리말로 광야, 황무지로 번역됩니다. 트레일로 내려가면 평지에 와서 트레일 길이 없어지고 각자가 알아서 하이킹 하라고 버려진(?) 광야가 됩니다.   차를 타고 다음에 나오는 다섯개의 전망대를 거친후 40번 하이웨이를 너머 공원도로는 남쪽으로 내려갑니다.

철도길을 건넌후 인디언 유적이 있는 Puerco Pueblo를 자납니다. 1380년경에 거주한 푸에블로 인디언아 살던 집터를 볼수 있고 돌에 그린 암각화(Petroglyph)를 볼 수 있습니다.

The Tepees Photo by the Author

다음으로 만나는 Newspaper Rock에는 돌화석도 있지만 두개의 큰 바위에 600개의  암각화가 그려저 있는것이 인기를 얻고 있는것 같습니다. 카메라의 줌렌스가 있으면 좋겠고, 망원경이 있으면 더 자세히 암각화를 볼 수 있습니다.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The Tepees라고 이름 부친 작은 봉우리 옆을 지나갑니다. 산 봉우리의 빨간색, 흰색, 회색의 여러 색갈은 흙속에 포함된 광물질에 따라 여러가지 색이 나타 나는것입니다.  조금 더 내려가면 Blue Mesa로 들어가는 길이 왼쪽에 나옵니다. 루프를 돌면서 멋진 신비로운 경치를 보고 나올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1마일 되는Blue Mesa Trail도 걸어보면서 신비로운 세계를 체험해 보기를 권합니다. 평탄한 길이며 시간은 약 45분 걸립니다.

Blue Mesa in the Painted Desert Photo by Adbar/Wikipedia
Blue Mesa Trail Photo by NPS / Hallie Larsen
Petrified Wood Photo by the Author

다음에 나오는 여러 관망지는 나무 화석을 구경하는 곳입니다. Crystal Forest에 있는 짧은 트레일이 인기있는 곳중에 하나 입니다. Long Log란 곳은 가장 길이가 긴, 120ft의 키 큰 화석이 많은  화석과 함께 있는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방문자 센터에 도달합니다.  Rainbow Forest 방문자 센터에 있는 박물관에는 공룡시대의 동물 전시물이 있습니다. 뒷문으로 나와서 시작하는 ½마일되는 Giant Logs 트레일을 걸어볼 수도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공원에서 가장 큰 거목 화석, Old Faithful을 볼 수 있습니다. 직경이 무려 10ft(3m)가 됩니다. 방문자 센터에서 더 내려 가면 공원을 나오는 출구가 됩니다. 180번 도로를 만나면 우회전해서  Holbrook로 가서 40번 하이웨이를 타고 다음 목적지로 가든가 이곳에 있는 많은 호텔중에 하나를 숙소로 정할 수도 있겠습니다.

Rainbow Forest Museum and Visitor Center Photo by the Author
Giant Logs Trail Photo by the Author